애드 캐릭터
애드 캐릭터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작성하신 검색어로 검색합니다.(새창 열림)

통일교육 아카이브

미리 떠나는 북한여행 가이드북 4편, 나선특별시

미리 떠나는 북한여행 가이드북 4편, 나선특별시

등록일2022-11-11 15:04:33.487

조회수20077

 

미리 떠나는 북한여행 가이드북 4편, 나선특별시
수천 마리 바닷새의 번식지이기도 한 나선에는 어떤 특산물과 관광지가 있을까요?
나선은 1991년 북한 최초로 경제특구로 지정될 만큼 지리적으로 3개국과 붙어있어 무역에 최적인 장소예요. 그래서 북,중간북,러간 교류가 비교적 활발히 이루어지는 곳이죠.
나선에서는 나진 앞바다에서 잡히는 게와 과거 굴이 많이 잡혀 굴포라고 불렸다는 해변가 자연호수 굴포의 참굴이 대표적이에요.
나선은 날씨가 춥기 때문에 언 감자국수, 언 감자송편 등 언 감자를 이용한 음식이 발달했고 동해, 두만강 등에서 잡히는 어류를 이용한 음식이 많아요!
초도에서는 돌도끼, 작살, 호미, 돌칼, 바늘, 조개 장신구, 항아리 등이 굴포리에서는 선사인의 주거지와 고분, 패총(조개무덤), 뼈피리 등 선사시대 유물이 발견되었죠!
두만강 하구 조산리에는 이순신 장군이 함경도 경흥에서 조산 만호로 근무 시 녹둔도로 쳐들어온 오랑캐(여진족)를 무찌른 녹둔도 전투의 공적을 기리는 승전비가 있답니다!
나선 여행 어떠셨나요? 다음 여행지도 통일부 북한 여행 가이드북과 함께 떠나요!

[미리 떠나는 북한여행 가이드북] 4편, 나선특별시

 

오늘 떠나 볼 북한 여행지는?
경제개발특구 나선(나진,선봉)!
선사시대 유물 발견지이자, 경제무역지대인 나선으로 떠나 봐요~!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미리 떠나는 북한여행 가이드북 4편, 나선특별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 표시+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