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 캐릭터
애드 캐릭터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작성하신 검색어로 검색합니다.(새창 열림)

도서

누이 한라가 들려주는 어~흥 북한뉴스 3편, 재자원화

누이 한라가 들려주는 어~흥 북한뉴스 3편, 재자원화

등록일2022-11-04 09:39:13.33

조회수17667

 

누이 한라가 들려주는 어~흥 북한뉴스 3편, 재자원화
재자원화?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환경 보호를 위한 자원재활용 운동 같은건가? 그런 측면도 있지만 근본적 취지는 달라!
북한에서의 재자원화는 환경보호가 목적인 우리나라와 달리 경제난 극복을 위한 목적이 크다고 볼 수 있어
북한은 외화 부족,원자재 수급 문제 등 심각한 경제난을 겪을 때마다 국산화,재자원화란 말을 강조해왔어
재자원화는 8.3인민소비품창조운동을 시작으로 약 40년간 북한 경제극복의 토대로 이어져 오고 있어!
단순히 강조에 그치지 않고 법으로 제정하여 각 경제 부문에서 법적 의무로 추진하고 있다고 해!
이렇듯 북한은 자력갱생 정신을 내세우면서 심각한 경제난의 해결책으로 주민들에게 재자원화를 독려하고 있는 거지
폐수는 휴지로 흙은 비누로 재자원화하는 등 온 국가의 기술을 총동원해서 경제난 극복에 힘쓰고 있다고 해
아~ 그래서 북한이 재자원화를 강조하고 있는거구나! 맞아! 이번에도 유익한 시간이었니? 다음에도 또 만나자고!

[누이 한라가 들려주는 어~흥 북한뉴스] 3편, 재자원화

 

김정은 정권에서 자주 언급되는 재자원화!
대북제재가 장기화되고 코로나19로 수출·수입이 막히면서, 북한은 재자원화를 강조하고 있다지?
그 이유가 궁금하지 않니?

 

※ 한라(누이)와 백두(오라버니)는 6.25전쟁 때 각각 남과 북으로 헤어졌다 다시 만나게 된 호랑이 남매입니다.
※ 더 많은 북한 동향은 북한정보포털에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누이 한라가 들려주는 어~흥 북한뉴스 3편, 재자원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 표시+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