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 캐릭터
애드 캐릭터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작성하신 검색어로 검색합니다.(새창 열림)

보도자료

MZ세대와 함께하는 통일 이야기

연구개발과

2022-05-25

조회2710

MZ세대와 함께하는 통일 이야기
- 20·30대가 직접 만든 평화통일교육 콘텐츠 -

  • 국립통일교육원은 20·30대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홍익대·한국복지대와 공동으로 평화통일교육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o 평화·통일이라는 주제를 △MZ세대에게 친숙한 평균 1~2분 길이의 영상과 △청각 장애인의 의사표현을 돕는 수화 이모티콘으로 만들었습니다.
    o △홍익대 영상커뮤니케이션 대학원 △한국복지대 유니버설디자인과 수업과 연계된 학생 주도의 조별과제로 진행되었으며, 담당 교수 지도 및 전문가 자문을 거쳐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 영상은 △이중섭(화가) △놀이 △여행 △우리(We)를 주제로 AI 스타일 전이 기술* 및 360도 촬영 기법을 통해 독창적이고 예술적인 미디어아트 형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인공지능을 이용하여 사진·영상에 예술 작품의 감성을 더해주는 이미지 재구성 기법
  • 수화 이모티콘은 청각 장애인이 통일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평화·통일의 의미를 담은 캐릭터(13종)와 수화 동작(△고마워 △우리는 하나 등)으로 구성하였으며, 스마트폰 메신저 탑재도 추진하여 활용도를 높일 예정입니다.
  • 영상 및 수화 이모티콘은 △통일교육주간 홈페이지 △홍익 AI뮤지엄 메타버스 및 오프라인 전시 △한국복지대 UD꿈공장 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붙임 : 평화통일교육 영상 및 이모티콘 사진자료 1부. 끝.

공공누리의 제 1유형 안내
MZ세대와 함께하는 통일 이야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 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글보다 더 실감나게 통일을 보여드립니다 연구개발과 2022-05-27
현재글 MZ세대와 함께하는 통일 이야기 연구개발과 2022-05-25
다음글 동요를 부르면서 읽는 통일그림동화 「남떡 북떡 쑥떡쑥떡」 발간 연구개발과 2022-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