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 캐릭터
애드 캐릭터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작성하신 검색어로 검색합니다.(새창 열림)

부제 : 『북한 청소년들의 집, 학교, 일상 이야기』

북한 청소년들의 학교와 일상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질문과 답변을 통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통일이 되면 함께 살아가야 할 북한 청소년들의 생활 속 이야기! 함께 알아볼까요?

[청소년문화] 북한 청소년들이 즐겨보는 만화영화는 무엇인가요?

교육총괄과

2016-12-29

조회6,598

북한 청소년들 역시 우리처럼 만화영화를 좋아합니다. 그것은 대부분의 영화들이 김일성·김정일을 미화하고, 사회주의체제를 선전하는 것이 주류지만 만화영화는 주로 전래동화나 동물들을 소재로 하여 교훈적인 내용을 재미있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소년장수 기념사진 촬영지(좌), 남북합작 애니메이션 게으른 고양이 '딩가'(우)
< 소년장수 기념사진 촬영지(좌), 남북합작 애니메이션 게으른 고양이 '딩가'(우) >

우리나라에서는 만화영화를 컴퓨터합성 등을 이용해서 만들지만 북한에서는 한 장면, 한 장면을 수 백 명의 만화가들이 손으로 그린 다음 그것을 합쳐 만화영화를 탄생시킵니다. 북한 사람들은 만화영화가 방영되는 시간이면 모두가 텔레비전 앞에 앉는다고 합니다. 인기 있는 만화 영화로는 ‘소년장수’, ‘영리한 너구리’, ‘다람이와 고슴도치’ 같은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밖에 아이들은 외국의 만화영화도 즐겨 보고 있습니다. 평양사람들만 시청할 수 있는 만수대텔레비전에서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외국영화와 함께 외국 만화영화도 방영하는데, 1980년 후반에는 미국 만화인 ‘톰과 제리’가 ‘우둔한 고양이와 꾀 많은 쥐’라는 제목으로 방영되어 높은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북한 주민들은 이 영화가 미국에서 제작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다고 합니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청소년문화] 북한 청소년들이 즐겨보는 만화영화는 무엇인가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 표시+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현재글 [청소년문화] 북한 청소년들이 즐겨보는 만화영화는 무엇인가요? 교육총괄과 2016-12-29
다음글 [청소년문화] 북한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TV프로그램은 어떤 것들인가요? 교육총괄과 2016-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