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 캐릭터
애드 캐릭터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

작성하신 검색어로 검색합니다.(새창 열림)

부제 : 『북한 청소년들의 집, 학교, 일상 이야기』

북한 청소년들의 학교와 일상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질문과 답변을 통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통일이 되면 함께 살아가야 할 북한 청소년들의 생활 속 이야기! 함께 알아볼까요?

[일상생활] 북한 청소년들은 휴일을 어떻게 보내나요?

교육총괄과

2016-12-29

조회6,069

평양과 같은 대도시에 사는 청소년들은 가족과 함께 공원이나 유원지를 찾기도 합니다.

야외 가족 나들이(좌), 카드 치며 휴일을 보내는 학생(우)
< 야외 가족 나들이(좌), 카드 치며 휴일을 보내는 학생(우) >

하지만 대도시를 제외하고는 놀이시설이 제대로 갖추어져 있지 않아 외출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은 집에서 보낸다고 합니다. 외출하더라도 특별히 갈 곳도 없고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기 때문이죠. 또한, 북한의 관습은 가족단위로 놀러 다니기보다는 직장이나 남자들 중심의 친목회 단위로 놀러 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족단위의 외출과 여행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집에서 맘대로 TV를 볼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북한은 평양, 함흥, 원산, 청진 등 몇몇 대도시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의 TV 보급률이 낮아서 TV를 보유한 가정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TV가 있다 하더라도 전기 사정이 좋지 않아서 휴일에도 정전이 되는 경우가 많아 TV 시청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휴일에는 대체로 친구들이랑 집에서 놀이를 하든가, 아니면 이 집, 저 집 다니면서 노는 게 보통입니다.

공공누리의 제 4유형 안내
[일상생활] 북한 청소년들은 휴일을 어떻게 보내나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 표시+상업적 이용 금지+변경 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일상생활] 북한에도 어린이날이 있나요? 교육총괄과 2016-12-29
현재글 [일상생활] 북한 청소년들은 휴일을 어떻게 보내나요? 교육총괄과 2016-12-29
다음글 [일상생활] 북한에도 문제 청소년들이 있나요? 교육총괄과 2016-12-29